스즈끼 재능교육

Music exists for the purpose of growing an admirable heart. -Dr. Shinichi Suzuki

국민대 종합예술대학원 스즈끼 재능교육 전공은 스즈끼 신이찌 박사의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과 음악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능력을 매우 우수하게 교육 시키려는 교육이상과 그것을 실현하는 구체적이고 수준 높은 스즈끼 교육의 지도자를 양성하기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은 한국스즈끼음악협회의 활동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음악을 통한 인재양성에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스즈끼 재능교육 이미지1
교과목 및 설명
  • 이수구분 전공선택
  • 강의시간 2시간(과목별)
  • 학점 2.0(과목별)
스즈끼전공실기 Ⅰ(Applied Music in Suzuki MethodⅠ)

스즈끼 바이올린의 전 과정을 철저히 분석하여 지도법과 연주법, 응용과정을 공부한다. 스즈끼 바이올린 부교재도 함께 공부한다. (첼로, 피아노, 플룻 동일)

스즈끼전공실기 Ⅱ(Applied Music in Suzuki Method Ⅱ)

스즈끼 개인레슨 Ⅰ에 이은 좀더 진보된 교육과정을 공부하여 스즈끼 바이올린 부교재도 함께 공부한다. (첼로, 피아노, 플룻 동일)

스즈끼전공실기 Ⅲ(Applied Music in Suzuki Method Ⅲ)

바이올린(첼로, 피아노, 플룻) 10권 이상의 곡을 공부한다. 스즈끼 신이찌 박사의 아이디어에 따른 체계적인 연구방법을 공부한다. 스즈끼 교본의 부교재를 함께 연구한다.

스즈끼전공실기 Ⅳ(Applied Music in Suzuki Method Ⅳ)

J.S.Bach의 연주곡들과 연구방법을 더욱 수준 높여 공부한다.

스즈끼 그룹레슨Ⅰ(Group Lesson in Suzuki Method Ⅰ)

스즈끼 재능교육의 특징 중의 가장 중요한 그룹레슨의 지도법 새로운 아이디어, 음악 기초능력 배양과 응용법을 실기를 통해서 공부한다.(첼로, 피아노, 플룻 동일)

스즈끼 그룹레슨 Ⅱ(Group Lesson in Suzuki Method Ⅱ)

스즈끼 그룹레슨Ⅰ과 동일, 좀더 수준 높은 곡과 응용곡을 이용한다.

스즈끼교육철학 (Phylosophy in Suzuki Method Ⅰ)

스즈끼 신이찌 박사의 성장배경, 재능교육에 헌신하게 된 교육철학적 배경을 연구하고 음악교육에 공헌하게 된 점을 분석하여 현장지도에 연계되도록 공부한다.

스즈끼교육철학 Ⅱ(Phylosophy in Suzuki Method Ⅱ)

스즈끼 교육철학Ⅰ에 이어서 보다 진보된 내용을 공부한다.

앙상블Ⅰ (Ensemble Ⅰ)

어린이의 수준에 맞는 초, 중급 수준의 중주곡, 합주곡을 경험하여 현장지도에 연결 되도록 한다.

앙상블Ⅱ(Ensemble Ⅱ)

고급수준의 합주곡을 레퍼토리 위주의 앙상블 체험을 통하여 다양하고 수준 높은 합주를 지도할 수 있도록 하고, 기초 지휘법을 함께 익힌다.

음악교수법 연구Ⅰ(Research in Teaching Method Ⅰ)

달크로즈, 코다이, 칼 오르프 등 음악기본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 실습체험을 하도록 한다.

음악교수법 연구Ⅱ(Research in Teaching Method Ⅱ)

3학기 내용을 계속 연구하여 진보된 수준을 현장으로 연결한다.

교수진
  • 유봉우
    유봉우 주임교수

    Yu,Bong Woo

    • 전 공

      관현악 바이올린

    • 최종학위

      서울대/미국 조지아대/플로리다 주립대 연주학 박사

    • e-mail

  • 황경익
    황경익 겸임교수

    Hwang, Gyeong ik

    • 전 공

      스즈끼재능교육 바이올린

    • 최종학위

      연세대 교육대학원 음악석사/일본 마쯔모토 스즈끼 교사연수 자격 취득(아시아유일)

    • e-mail

  • 김원란
    김원란 겸임교수

    Kim, Won Ran

    • 전 공

      관현악 바이올린

    • 최종학위

      서울대/미국 남가주대학 석사(USC)/미국 아이오와대학 박사(University of Iowa)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