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인사말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종합예술대학원은 ‘예술의 세기’라고 하는 21세기에 창작자와 수용자가 만나 상호 소통될 예술의 내용과 양식을 연구하고 교육하여 전문성과 창의성, 기량과 리더쉽을 갖춘 국제적 종합예술인을 배출하고자 2002년 3월에 개원하였습니다.

개원이래 종합예술대학원은 음악, 시각, 공연 그리고 영상/댄스 예술의 축을 바탕으로 각 영역의 독자성과 특수성을 인정하는 동시에 영역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장르간의 장벽을 허물고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내용과 형식을 창작하는 작업에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또한 대외환경과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산업수요 맞춤형 실용예술 교육모델을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공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종합예술대학원에는 스즈끼 재능 교육, 실용무용, 실용음악, 분장예술, 전통연희, 무용음악, 피아노페다고지, 플루트페다고지 총 8개의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각 전공에서 배출한 졸업생들은 창의적 아이디어 기반의 문화컨텐츠 산업시장에서 실용예술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종합예술대학원은 대외환경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컨텐츠 및 전공 개발과 운영을 통해 실용예술 분야의 창조적 종합예술인을 배출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우리 종합예술대학원과 함께 창조적 실용예술 전문가로서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장

김 경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