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ID카드) 발급 안내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K·CARD)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5. 08. 25.() 이후 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국민대학교 ON국민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생성 한 다음날부터 발급 가능.

  2)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3)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 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02-910-4046, 4050)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하루 30명 선착순 발급)

  1) 학기 중 평일 오전 9:30 ~ 오전 11:30

  2) 방학 중 평일 오전 9:30 ~ 오후 3

 다. 금융 카드 발급 기간: 2025. 08. 27.() ~

 1)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신청 및 신청서 출력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신청서 출력

 2)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3)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사진 변경(선택사항) 신청 및 신청서 출력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신청서 출력

 4)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사. 위치

   1)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종합복지관 2

   2) 종합서비스센터 : 본부관 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