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ID카드) 발급 안내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K·CARD)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5. 08. 25.(월) 이후 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국민대학교 ON국민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생성 한 다음날부터 발급 가능.
2)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 (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3)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 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4050)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 하루 30명 선착순 발급)
1) 학기 중 평일 오전 9:30 ~ 오전 11:30
2) 방학 중 평일 오전 9:30 ~ 오후 3시
다. 금융 카드 발급 기간: 2025. 08. 27.(수) ~
1)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2)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3)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4)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내선 214))
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사. 위치
1)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종합복지관 2층
2) 종합서비스센터 : 본부관 1층 105호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
작성자 | 정수경 | 작성일 | 25.08.27 | 조회수 | 1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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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안내사항.hwp (90.5 KB) | ||||
게시물 내용▣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ID카드) 발급 안내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K·CARD)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5. 08. 25.(월) 이후 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국민대학교 ON국민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생성 한 다음날부터 발급 가능. 2)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 (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3)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 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 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4050)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 하루 30명 선착순 발급) 1) 학기 중 평일 오전 9:30 ~ 오전 11:30 2) 방학 중 평일 오전 9:30 ~ 오후 3시 다. 금융 카드 발급 기간: 2025. 08. 27.(수) ~ 1)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2)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3) 신청방법 가) 발급 순서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4)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내선 214)) 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사. 위치 1)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종합복지관 2층 2) 종합서비스센터 : 본부관 1층 105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