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신청 및 발급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학생증 신청 및 발급 안내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4.8.19(월)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3. 우리은행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대학원 신(편)입생

  나. 신청 기간: 2024. 9. 2.(월)부터 신청가능 (평일 09:00 ~ 15:30)

  다. 발급절차 (신분증 지참 필수)

    1) 금융기능 포함 학생증 발급인 경우 (신분증 지참 필수) :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 방문 학생증 발급(체크카드 기능포함)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 방문하여 학생증 기능 활성화

    2) 비금융기능 학생증 발급인 경우 :

     1. 신청 방법

      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요구자료 입력 ID카드 발급신청서 출력

       학생증 사진 변경시 :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먼저 사진(학적부용)을 교체하여야 변경이 가능함.

     2. 발급 절차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에 제출/신청 학생증 발급/수령

  마.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에서 가능함.(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ID카드 신청 학적 정보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4. 일반학생증(실물) 발급안내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