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UNI썸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1.2.24.(수)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3. 학부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신청 기간: 2021. 2. 26.(금) ~ 3. 4.(목) 17:00까지
다. 신청방법
∘ 회원가입 필요 없음 ∘ 우리은행 계좌 없어도 됨 |
1)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위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우선 좀 둘러 볼래요’ 클릭
2)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클릭
3) ‘서비스’ 클릭
4) 대학교ID카드신청 ‘신청하기’ 클릭 후 단계별 진행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
2) 신청과정에서 휴대폰의 되돌아가기(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므로 주의 필요함.
3) 학교별 신청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1년 4월 이후 발급 가능함.
마. 학생증(ID카드) 수령기간 및 장소 : 2021. 3. 18.(목) 홈페이지 ‘학사공지’란에 게시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 관련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 대학원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대학원 신(편)입생
나. 신청 기간: 2021. 3. 2.(화)부터 신청 가능 (평일 09:00~15:30)
※ 센터 신청 가능 시간 중 방문이 불가능한 특수대학원생들은 소속 교학팀으로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하시면 일괄 접수 가능함.
다. 신청/수령/등록 방법
1) 본인 준비사항
가) 포털 → KCARD → ID카드 → ID카드 관리 → "정규 ID카드 신청" → 아래 "확
인" 버튼 클릭 → 요구자료 입력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아래 재출력 버튼클릭
나) 신청서 출력 (ID카드 발급신청서) → 출력본 총 1부 준비
다) 대학원생 사진 변경 필요시 → 해당 대학원교학팀에서 먼저 사진변경 후 종합서비스센터로 서류 제출바람
2)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학교 본부관 1층 105호)에 제출/신청 → 즉시발급
3) 특수대학원생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신청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서 학생증(ID 카드) 수령
4) 체크카드 연동 시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층)에 방문(신분증 지참)
→ 카드 등록(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 → 카드 사용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
작성자 | 정수경 | 작성일 | 21.02.22 | 조회수 | 12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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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2021년도 카드학생증(실물) 발급 매뉴얼(추가체크신청용)(학생용).pdf (1,341.9 KB) 2021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안내사항.hwp (42.5 KB) | |||||
게시물 내용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UNI썸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1.2.24.(수)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3. 학부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신청 기간: 2021. 2. 26.(금) ~ 3. 4.(목) 17:00까지
다. 신청방법
1)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위비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우선 좀 둘러 볼래요’ 클릭 2)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클릭 3) ‘서비스’ 클릭 4) 대학교ID카드신청 ‘신청하기’ 클릭 후 단계별 진행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 2) 신청과정에서 휴대폰의 되돌아가기(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되므로 주의 필요함. 3) 학교별 신청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1년 4월 이후 발급 가능함.
마. 학생증(ID카드) 수령기간 및 장소 : 2021. 3. 18.(목) 홈페이지 ‘학사공지’란에 게시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 관련 문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 대학원생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대학원 신(편)입생 나. 신청 기간: 2021. 3. 2.(화)부터 신청 가능 (평일 09:00~15:30) ※ 센터 신청 가능 시간 중 방문이 불가능한 특수대학원생들은 소속 교학팀으로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하시면 일괄 접수 가능함. 다. 신청/수령/등록 방법
가) 포털 → KCARD → ID카드 → ID카드 관리 → "정규 ID카드 신청" → 아래 "확 인" 버튼 클릭 → 요구자료 입력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아래 재출력 버튼클릭 나) 신청서 출력 (ID카드 발급신청서) → 출력본 총 1부 준비 다) 대학원생 사진 변경 필요시 → 해당 대학원교학팀에서 먼저 사진변경 후 종합서비스센터로 서류 제출바람 2) 본인이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학교 본부관 1층 105호)에 제출/신청 → 즉시발급 3) 특수대학원생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신청 → 소속 대학원 교학팀에서 학생증(ID 카드) 수령 4) 체크카드 연동 시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층)에 방문(신분증 지참) → 카드 등록(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 → 카드 사용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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