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공지

2025학년도 재(휴)학생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우리WON뱅킹)

   가. 신청 대상: 재(휴)학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은 이력이 없는 학생

   나. 사전 신청 
      1) 사전 신청 안하는 경우 본 신청 기간에 신청이 불가능 함으로 학생증 발급을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기간 : 2025. 02. 10.(월) ~ 02. 18.(화) 23:59까지
      3) 방법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다. 본 신청
       1)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만 본 신청 가능함
          (※ 사전신청 했어도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은 이력이 있으면 본 신청 불가함.)
       2) 기간 : 2025. 02. 27.(목) ~ 03. 10.(월) 23:59까지
       3) 방법
         ①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우리WON뱅킹 앱
         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후 단계별 진행
         ②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후 단계별 진행
       4)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2025. 04. 01(화)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여권 사용 불가)
      2)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혹은 400*475픽셀) 준비.
      3)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사전 신청기간에 미신청한 경우 본 신청은 불가함.
      5)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재(휴)학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함. (개별발급)
   - 본교 내 우리은행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6)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신청 및 발급 불가함.


   마.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에서 가능
       함.(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실물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실물학생증 사전 신청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