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재(휴)학생 학생증 발급 안내
▣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우리WON뱅킹)
가. 신청 대상: 재(휴)학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은 이력이 없는 학생
나. 사전 신청
1) 사전 신청 안하는 경우 본 신청 기간에 신청이 불가능 함으로 학생증 발급을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기간 : 2025. 02. 10.(월) ~ 02. 18.(화) 23:59까지
3) 방법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다. 본 신청
1)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만 본 신청 가능함
(※ 사전신청 했어도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은 이력이 있으면 본 신청 불가함.)
2) 기간 : 2025. 02. 27.(목) ~ 03. 10.(월) 23:59까지
3) 방법
①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우리WON뱅킹 앱
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후 단계별 진행
②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후 단계별 진행
4)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2025. 04. 01(화)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여권 사용 불가)
2)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혹은 400*475픽셀) 준비.
3)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사전 신청기간에 미신청한 경우 본 신청은 불가함.
5)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재(휴)학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함. (개별발급)
- 본교 내 우리은행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6)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는 신청 및 발급 불가함.
마.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에서 가능
함.(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실물학생증 발급 관련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실물학생증 사전 신청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2025학년도 재(휴)학생 학생증 발급 안내 | |||||
작성자 | 정수경 | 작성일 | 25.02.13 | 조회수 | 43 |
---|---|---|---|---|---|
첨부파일 | 2025학년도 재(휴)학생 학생증 안내사항.hwp (45.0 KB) 2025학년도 카드학생증(실물) 발급 매뉴얼(학생용) (1).pdf (358.6 KB) | ||||
게시물 내용▣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우리WON뱅킹) 가. 신청 대상: 재(휴)학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학생증을 발급받은 이력이 없는 학생 나. 사전 신청
라. 유의사항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