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Solar Car 경진대회에서 Pride of Kookmin팀 대상 수상 / 기계자동차공학부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가운데 지난 11월 19일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녹색서울시민위원회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제2회 Solar Car 경진대회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었다.
본 대회에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Pride of Kookmin팀으로 참가하여 ‘대상(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팀원은 팀장 최두진(07)외 4명으로 모두 국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에 재학 중이다.
신동훈 교수의 지도 아래 팀장 최두진(07)은 기계, 전자적요소의 설계와 제작을 담당하였고, 주윤재(07)와 최현수(05)는 부품구매와 포스터제작을, 오상욱(05)과 이기준(07)은 기획과 디자인을 담당하였다.
제2회 Solar Car 경진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총 39개 팀이 참가하였다. 본선은 자작 모형자동차로 25m 직선 주로를 트랙(넓이2-3m)을 벗어나지 않고 주행한 시간을 체크하는 주행 부문(80%) 심사와 디자인과 포스터를 심사하는 디자인부문(20%) 심사가 각 각 이루어졌다. 국민대 'Pride of Kookmin' 팀은 주행부분에서 25m를 6.88초에 주파하여 2위를 하였다. 그러나 포스터심사와 디자인심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Pride of Kookmin' 팀은 지난 2월에 개최된 제1회 Solar Car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금상(2위)‘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실제로 1, 2회 대회에서 Pride of Kookmin팀은 뛰어난 기술력과 독창성으로 인해 대회 관계자와 참가자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을 끌었다.
팀장을 맡은 최두진 학생은 “함께한 팀원들의 참여와 열정이 있었기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며 팀원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팀웍에서는 가지고 있는 지식보다 참여하는 자세와 열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다음해 9월에 개최되는 제3회 Solar Car 경진대회에 출전할 계획을 밝혔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아래 국민대학교가 Solar Car 연구개발에 있어 최고의 자리에 매김 하길 기대해본다.
참가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