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WNGP&MUSA와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경영대학원(원장 김도현)이 WNGP&MUSA(대표 석현)와 이 지난 7월 9일(수)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김도현 원장을 비롯하여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 문현실 주임교수, 이정호 책임교수, WNGP&MUSA의 석현 대표와 석희정 이사 등이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연구 및 사업을 위한 국가, 지자체 및 국제단체로부터의 공동 재정지원 노력 △온오프라인 상호 홍보 지원 △대회 개최, 세미나, 오디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헬스케어 산업 분야를 이끌어나갈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원 석사과정인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을 개설하여 운영하는 기관으로, 그간의 교육 성과와 스포츠 및 건강과 관련된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프로그램 개발, 재정지원 노력, 홍보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WNGP(World Natural Grand Prix)는 약물 없는 건강한 대회를 지향하는 피트니스 단체로 사설대회 최초로 WADA도핑을 국가기관에서 실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내츄럴 피트니스 단체이며, MUSA(Muscle&Style Award)는 2016년부터 각 지역 대회장에서 개최되어 타 대회와 달리 대중성, 전문성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대회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대회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WNGP&MUSA는 공동 프로젝트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호 홍보 지원, 대회 개최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김도현 경영대학원장은 “WNGP&MUSA와의 이번 업무 협약은 현장 실무 중심의 교과 과정을 편성하고 있는 우리 대학원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의 장점을 살릴 좋은 기회이다.”라며 “그간 국민대학교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맺은 협약인 만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우리나라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WNGP&MUSA 석현 대표는 “신뢰를 바탕으로 쌓아온 국민대학교와의 그간의 교류가 바탕이 된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이 더 활발해지기를 기대하며,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개발과 상호 홍보, 대회 개최 등 우리나라 헬스케어 분야의 성공적인 산학협력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