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2024학년도 국민대학교 창의아이디어 개발 창업캠프’ 성료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5일 국민대학교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국민대학교 창의아이디어 개발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대학교의 ‘2024학년도 국민대학교 창의아이디어 개발 창업캠프’는 지난 3~4월에 선발된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0팀(moment, 링카이브, FUD, AI.S, 무조건 직진, 01s, Jamais vu, 판민이, 필니즈, 가온)을 선발해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적 사고 함양을 목표로 진행됐다.


국민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의 제로원디자인센터에서 시행한 이번 창업캠프는 대학의 기업가정신과 창업동아리 및 국민대의 우수 학생 창업성과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 개발 특강 시행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전문가와의 팀별 멘토링을 통해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 김종성 창업교육센터장(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단계별 창업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다양한 창업 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대학 창업문화를 주도하고 지역 창업생태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대학교 이인형 산학협력단장 겸 LINC 3.0 사업단장은 “학생창업가로서 도전하는 국민대학교 학생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창업캠프를 마친 학생들이 금번 과정을 통해 지역과 글로벌사회의 주요한 인재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과 학생들의 창업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이번 창업캠프는 매학기마다 정기 개최할 예정이며, 국민대학교는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