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2021학년도 하반기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 운영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은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하반기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자소서 키워드 픽업 프로그램'은 지난 4일부터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총 20명을 모집했다. 경력개발지원단 관계자는 "신청 다음날 오전에 마감돼 입사서류 작성과 자기소개 준비를 바탕으로 역량을 키우려는 국민대 학생들의 취업 열의를 확인해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전공 중심 산업직무 특강을 수강하고, 개인연대기의 본인 경험에서 키워드를 도출하고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있다. 그리고 추후 두 차례에 걸친 전문가와의 1대1 단계별 밀착 코칭을 통해 희망직무와 연관 경험 및 개인의 역량을 찾아 직무별 요구 조건과 자신의 역량을 비교하고 매칭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경쟁력 있는 입사서류와 1분 자기소개 스크립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의 서류 작성 코칭 프로그램 운영 수요를 적극 반영해 계획한 이번 프로그램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진로/취업 관련 수요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