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2021 국민*人 언택트 직무박람회' 개최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2021 국민*人 언택트 직무박람회”가 시작됐다고 8일 전했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11월 5일부터 11월 14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국민*人 언택트 직무박람회는 국민대 재학생 및 졸업생 뿐만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청년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 career.kookmin.ac.kr 또는 jobfair.kookmin.ac.kr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및 실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국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무박람회 초청 희망 직군 및 기업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삼성전자, JYP, SK이노베이션 등 총 20개 기업 현직자가 참여해 직무 및 취업 준비와 관련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사전등록기간 동안 사전질문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으며, 실시간 특강에서는 오픈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실시간 현직자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박람회 시작부터 종료 후 7일까지 제공되는 VOD 서비스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직무멘토링 외에도 온라인 인적성검사, AI면접, 직무별 직무강의, 청년고용정책, 1대1 진로취업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진로·취업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국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대학교 학생들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이번 직무박람회같은 큰 행사는 물론 다양한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