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공기업 NCS 입문 특강' 진행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민대대학일자리센터가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기업 NCS 입문 특강”을 진행했다고 1일 전했다.

 

기존에 “저학년 공기업 NCS 특강”으로 운영되던 본 프로그램은, 공기업 취업 준비를 시작하는 고학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공기업 NCS 입문 특강”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정부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이 본격화됨에 따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NCS는 필수 준비 조건이 됐으며 이에 따라 저학년부터 서류, 필기, 면접 등 NCS 기반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체계적인 수험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특강은 지난 5월 24일과 25일 총 2회차로 운영했으며 국민대 공공기관과 진로설계 취업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김세준 교수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후 e-campus를 통해 녹화본 강의가 일주일간 제공되었다.

 

이번 특강은 ▲NCS와 블라인드 채용의 이해, ▲전공별 지원가능한 공기업, 직무분석 ▲공기업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사항 ▲학년별 계획 수립(필기, 직무경험, 스펙 등)의 내용으로 운영하였다.

 

국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NCS 특강을 지속적으로 확대,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