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경력개발지원단, 재학생 맞춤형 취업바이블 기업분석보고서(K-Report) 발행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국민대는 경력개발지원단이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지원 강화를 위해 최근 기업 분석보고서 'K-기업 Report'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보고서는 동문 진출사례가 많은 국내 대표 기업 입사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기업별 종합 취업 가이드북'으로, 재학생의 조기 진로 목표 설정 및 재학 기간 중 체계적인 취업 준비 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K-기업 Report의 가장 큰 차별 점은 '국민대 맞춤형 정보'에 있다. 즉, 해당 기업에 입사한 최근 수 년 간의 분야별 동문 진출 통계와 재직 중인 동문 인터뷰 사례를 통해 재학생의 목표 분야를 보다 구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채용 전형 단계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학내 진로취업 서비스 정보를 한 눈에 표로 제시해 해당 기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더 이상 헤매지 않고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첫 호 기업으로 선정된 '현대모비스'는 지난 7년간 국민대 동문 약 45명이 입사해 재직 중인 곳으로, 이공계 재학생이 가장 입사하고 싶어 하는 대표 기업이기도 하다.

 

보고서 제작 총괄을 맡은 경력개발지원단 하차진 팀장은 "K-기업 Report가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뻔한 취업정보지가 아닌, 국민대 재학생만을 위한 취업족보로 인식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민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국민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