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에이케이알, 기업부설연구센터 MOU 체결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장 박찬량)와 ㈜에이케이알(대표이사 신수관)은 지난 1월 16일(금) 오후 3시 국민대 산학협력관에서 기업부설연구센터 설치 및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올해부터 국민대 내에 기업부설연구센터(AKR Lab)를 설치‧운영하게 된다.
박찬량 국민대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을 통해 그동안 대학이 쌓아온 산학협력 경험과 노하우를 가족회사와 공유하고, 기업과 대학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 교류‧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부설연구센터 소장을 맡은 임산생명공학과 김영숙 교수도 “기업 부설연구센터 유치가 바이오에너지 분야에서의 공동 기술개발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캡스톤 디자인 등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케이알은 신재생에너지, 바이오매스, 바이오에너지 플랜트 분야의 벤처기업으로, 바이오연료 생산의 핵심 요소기술인 ‘목질계 원료의 전처리/당화 기술 및 당화공정연구’ 등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GS칼텍스의 바이오에너지 사업에 기술협력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