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민*찰칵 콘테스트 당선작 발표
홍보팀에서는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31일까지 국민대학교 홈페이지 개편에 맞추어 새 홈페이지로의 유인효과를 높이고, 대학 캠퍼스의 아름다움과 대학생활의 멋을 홈페이지에 담기위하여 디지털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였다.
우리학교를 배경으로 대학생활의 즐거움과 낭만, 학구적 모습이나 계절, 대학의 발전상 등을 주제로 한 사진을 응모한 결과 199점의 작품이 접수 되었다. 접수된 작품 중 네티즌 평가를 통해 106 작품을 1차 선정하였고, 2월 14일 사진 전문가인 고명근 교수 외 2명의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국민상 1점, 북악상 2점, 인기상 7점을 최종 선정하였다.
국민*상에는 강경완(경영학부,4년) 학생의 “가을노을“이 선정되었으며 북악상에 박경민(테크노과학부,4년) ”사진찍기“, 심인보(테크노과학부) 교수 ”국민대의 겨울나기“가 선정되었다.
오는 3월 7일 2시에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국민*상에는 100만원 상당의 고급 디지털 카메라를 수여할 것이다.
홍보팀에서는 3월에 또 다시 제2회 국민*찰칵콘테스트 공모전을 개최하여 재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 가족의 참여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심사평 - 고명근 교수(미술학부)
심사를 하면서 우리학교를 배경으로 다양한 시각과 시도를 가진 사진들을 만나는 것이 즐거웠습니다. 국민대학교는 특히 자연과 현대적인 교사가 어우러진 공간이어서 좋은 이미지들이 많이 출품 되었습니다. 국민*상을 받게 된 ‘가을노을’ 이라는 작품은 학교의 이상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접목한 작업이어서 선정 되었으며, 그밖에 대학생활의 낭만이나 교정의 계절을 감수성 있게 표현한 사진들이 시상에 선정 되었습니다. 차기 콘테스트에 더욱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제1회 국민*찰칵콘테스트 당선작 보기
홍보팀 ☏ 02) 910-4176,8